해외 ETF 기본·수익률·포트폴리오 통합 조회... 설문 참여 고객 5000명 쿠폰 증정
KB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(MTS) ‘KB M-able(마블)’에 해외 상장지수펀드(ETF)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‘퀵뷰’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.
이와 함께 ‘누구보다 빠르게! 퀵하게 보는 해외 ETF 투자’라는 설문 참여 이벤트도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.
지난달부터 제공된 퀵뷰 서비스는 해외 ETF의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. 투자자들은 기업 개요, 시세, 배당 수익률, 최근 배당금, 다음 배당 마감일 등 배당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. 또한 기간별 수익률과 타 ETF와의 성과 비교를 통해 상대적인 투자 분석도 가능하다.
퀵뷰 화면에서는 ETF 구성 종목, 투자 국가, 자산별 비중 등의 포트폴리오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하며, 관련 전략 및 테마 ETF 추천, 동일 벤치마크를 따르는 대체 ETF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.
퀵뷰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는 퀵뷰 기능을 사용한 뒤 간단한 5문항 객관식 설문에 참여하면 자동 응모되며, 추첨을 통해 5,000명에게 해외주식 쿠폰 5,000원권을 증정한다. 퀵뷰 서비스는 해외 ETF 현재가 화면이나 이벤트 페이지 내 ‘퀵뷰 구경가기’ 버튼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.
KB증권은 이번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이용 경험과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.
저작권자 © Korea IT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